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 5월 21일 JTBC 뉴스룸 채팅방의 여성혐오(다음카카오TV) 1부
    페미니즘 2018. 5. 21. 22:45

    2018년 5월 21일 JTBC 뉴스룸에서는 1·2부에 걸쳐 여성 이슈를 다루었다. 보도가 진행되는 동안 다음카카오TV 채팅방은 각종 여성혐오와 반페미니즘으로 뒤덮였다. 다음카카오TV 시청자 '팟수'들은 민주노총을 다룬 뉴스에서도 보수적인 의견을 쏟아냈고, 특정 여성 기자가 나올 경우 성희롱을 하기도 했다. 이들 채팅방을 캡처하여 총 150장의 이미지를 확보했다. 여기서는 여성혐오·반페미니즘 댓글만 공개한다. 티스토리에서 업로드 가능한 이미지의 갯수가 50개이므로 후속 이미지는 작업하는 대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메갈룸 시작”

    “또 메갈” “ㅁㄱ룸” “아 또 미투네 시발것”

    “양쪽말 다 들어봐야” “메갈룸 신났네” “홍대사건은 축소보도하더니 이건 빠르네” “난 왜 못봤지 유포됐다면서” “ㅅㅂ 메갈룸 시작” “석희 또 시작” “아오 메갈” “팩트는 어디갔냐 ㅋㅋㅋㆍㅂㄱ “에반데...”

    “그만하자 홍대사건이나 해라” “기계룸이 이어 미투룸이냐이제;;” “수사 끝나지 않은거 또 보도하네 ㅋㅋ” “요즘 뉴스거리 없나”

    “홍대사건은 간추린 뉴스” “어디 유포 됐냐?” “와 메갈룸 진짜” “홍대몰카 이렇게 보도하지? 간추린뉴스 그것도 열흘지나서” “메갈 on”

    “사진 진짜 혐이다” “수지년 고소먹었다며” “그걸 이제야 확보함? ㅋㅋㅋㅋ” “수십기가” “무고죄”

    “유출됐는데 구경 못함 ㅋㅋ” “홍대때는 보도도 제대로 안하고 이거는 아주 열을 내시는구만” “사진 보면 눈 베린다” “기자들은 다 봤겠네” “소라넷” “추행당했다면서 촬영 더 없냐고 물어봤다메?”

    “우너래 촬영 저렇게 하지안나?” “미투 진짜 개좆같다 이런거 왜하는지 모르겠다” “홍대몰카는 간추린뉴스... 모델사진은 탑뉴스” “신작”

    “다들벌써 다 봤잖아...” “신작 보고 싶다 ㅋㅋㅋ” “한국 신작!” “캬~ 메갈룸 시작했네 ㅋㅋㅋㅋ” “한국 신작 ㅋㅋㅋㅋ” “신작 쉬벌”

    “저거 넷파일 ㅋㅋㅋ” “겨우 수십기가네 ㅋㅋ” “누드화보라도 찍었냐” “피해자??” “자발적으로 찍은거 아니냐” “이거 검색하는법 있음” “테라도 아니라 기가 ㅋㅋ”

    “저게 왜 피해자여?? 돈받고 찍은건데” “강압?” “아직 조사도 안했는데 누가 죄인지는 아직 모른다” “이거 수지사건 아니냐” “저거 어디서 다운 받나여?” “졸라 분위기 잡아서 보도하네 ㅋㅋㅋ”

    “나도 어제 오늘 10기가 다운받았는데” “쟤 누구야 근데?” “응 돈받음” “계약서만 13장 있다더만” “수지도 고소당했다며 ㅋㅋ” “이쁘네” “홍대 때는 짧게 하지 않았냐?” “아니씨벌 성매매여성도 이젠 나오겠네”

    “쟤는 솔직히 아니라고봄” “쇼 하네” “선즙 때린다” “자발적으로 했던 애들은 이거 알려지는게 싫을텐데” “돈받고 13차례나 촬영한게 강압이 맞냐 ;;” “스튜디오 조졌다던데?”

    “첨보는데 유명하다네 ㅋㅋ” “습짜기”(눈물이 나오지 않는 걸 쥐어짠다고 비하하는 말) “쟤 거짓말인거 같음” “경찰 수사도 안끝난거 유죄추정 하는 언론 수준 보소” “팁) 영어로 검색”

    “13번이나 가서 한부분에서 이해가...” “홍대는 짧게 단신처리했던 메갈룸” “오른쪽 눈물은 연기지” “즙 짜면 다 되나” “쟤 거짓말 한거같던데”

    “첨보는데 유명인” “왼쪽 눈물이 진심이고” “돈받고 한거 아님?” “습짜는거 너무 티나” “돈쉽게 벌려고 찍었다가 퍼지니까 미투 이용” “거짓말 맞는거 같음” “질질 짜는거 짜증난다”

    “13번이면 우와~ 중간에 신고해야 정상 아니냐?” “뭐 양쪽말 들어봐야죠” “야 등신같은 것들... 지들이 성공하고 싶어서 자초한일을 꼭 뒤늦게 저 지랄이야... 꼴뵈기 싫다” “불법유포자가 불법이지 돈받고 찍은거 자체가 왜 문제가 되지?”

    “저분 지인들이 다 구라라던데” “뭐가 유명” “쟤 유명하냐?” “유즘 미투한다는 애들중에 진짜 미투 찾기가 힘들지 씨발” “계약서도 떡하니 있드만” “메갈룸 ㅋㅋ”

    “돈 받고 했다가 사진 퍼지니까 거짓말 하는거” “13번 간거를 어떻게 해명하냐” “첨보는데 유명하다는게 말이 되냐” “메갈냔도 하나 있구나”

    “홍대는 피해자가 깟냐?” “여윽시 메갈룸” “메갈룸 수준 ㅋㅋㅋ” “13번이나 찍을수가 있나”

    “그럼 찍지를 마 ㅋㅋㅋ” “한두번이야 실수지 13번은” “아 또 얼굴 안까죠” “메갈룸 ㅋ” “계약서 썼다고 돈 페이 받고 했다고”

    “그걸 13번 왜??” “그럼 찍지마” “홍대 몰카는 15초뉴스보냇다며” “돈 받고 찍었으면서 유포되니까 성추행” “돈받고 좋다고 해놓고?” “홍대사건은 보도도 안하더니?ㅋㅋㅋ” “그래놓고 몇번 더 촬영” “돈을 안받았으면 저런말 해도 되지”

    ”13번 가놓고 엠병” “돈 받았잖아” “야... 이거 무거워진다” “돈받을건 다받고” “그럼 왜 찍으러 갔냐” “피팅모델을 왜 해” “찍는게 문제가 아닌데 동의다 하고 하는데” “홍대남자몰카는?” “계약서도 써놓고” “응 얼굴 안까고 이빨만 까네” “페이 쎄다고”

    “촬영 더 없냐고 묻는건 왜물어?” “왜 찍지 저걸?” “아니 계약서 썼담서” “한번찍을때 돈 많이 주니깐 계속 가는거 아닌가” “편의점 알바하고 카페 알바하는 여자들은 호구인가 ㅋㅋ” “그래도 돈주니 한거지 ㅋㅋㅋ” “소라넷” “완전 일방적 주장이잖아”

    “돈 받을거 다 받고” “쉽게 돈벌때는 좋았었겠지” “피팅모델 일도 쉽고 페이가 쎄거든” “돈 받고 찍었으면서 지랄” “문이 잠긴거 주장이라며” “노출 없고 안 이쁘면 너를 왜부르냐”

    “돈 다 쳐묵하고 신고 개꿀 ㅋㅋㅋ” “응 돈받았음” “동의하고 찍어놓고 유출때메 구라치는거 같은데” “이뿌당 기자찡” “그래놓고 또가?” “와... 이건 너무 일방적 보도다”

    “저런 계집들은 2차 가해 해줘야 한다. 일어나라 팟수들이여, 2차 가해에 동참하자!” “개꿀 알바인데” “그걸 왜 경챷에 얘길 안하냐” “13번도 주장이냐?” “돈쉽게 벌수있는줄아나” “아니 왜 돈 받고 계약 쓰고 했잖아” “겁나 순진한척 하네” “다해놓고 돈받았잖아?” “지랄한다ㅋㅋㅋ”

    “메갈이고 나발이고 쟤들 말만듣고 유죄주장하는게 정상임?” “계약서 공개를 하라고 씨발것아” “또 한쪽말만 듣고 취재했네” “이건 너무 일방적인데” “이거 너무 일방적 보도다” “양쪽다 보도해야지” “편파적 보도 아냐?”

    “40대가 죄냐?” “이거 너무 한쪽 주장이잖아” “뭔가 말투가 어눌한데” “경찰을 불러야지” “돈 쉽게 버는 줄 알았나보네” “조작하네ㅋㅋㅋ” “40대가 왜”

    “팩트는 어디?” “아니... 일단 위협받았으면 찍고... 바로 나와서 신고를 해야지... 등신 아냐”

    “반박보도도 안하는구나” “이거 지들끼리 소개도 시켜주고 그랬다며” “JTBC 이거 너무 편파적인데” “경찰불러야지” “40대 아저씨 비하 ㅋㅋㅋ” “40대 팟수들 ㅂㄷㅂㄷ”

    “돈은 다 받아 쳐묵하고 신고 개꿀알바 ^^” “여윽시 메갈룸 ㅋㅋㅋ” “유출이 문제인데 또 이상하게 물타네” “촬영후 바로 신고하고 사진도 회수하는게 이성적인 판단으로 보이는데” “40대니까래 너무하네 ㅅㅂ” “40대 아저씨는 죄인입니다 시바”

    “40대는 다 범죄자이고 변태이다” “그럼 경찰에 갔어야지” “40대들 잠재적 범죄자!”

    “방송 출연해서 싸사왔네” “홍대몰카는 왜 이렇게 안다루고 간추린뉴스로 넘어갔지?” “남성이라 당했다 ㄷㄷㄷ” “경찰부터 가야지 무슨”

    “이간질 보도 작정했구만” “3꼭지째” “경찰에 가야지 기자한테 가네 ㅋㅋ”

    “분량차이 오지네ㅋㅋ 홍대건은 단신처리하고 빼박 범죄고” “메갈룸 ㅋㅋ” “홍대몰카사건도 이렇게 뉴스 내보내지 불공정한뉴스아니냐?” “지금 방송활동하고 있는 여자들은 이거 알려지는게 싫을텐데” “메갈룸 신났네”

    “무고는 생각안하나” “메갈룸” “캬 메갈룸 시동 걸리네” “서키(손석희) 신난듯” “지능문제야ㅋㅋ” “와 이건 좀” “푸드파이터 대회” “벌써웃김 ㅋㅋㅋ”

    “온통 메갈룸 ㅋㅋㅋ” “누가 지금 이상쪽으로 몰고가는거” “저걸 내보내다니 ㅋㅋㅋ” “와 메갈 집회를…” “이해가안가네” “메갈룸특집이네” “이걸 이렇게 엮네” “혜화동 시위핮녜데 왜 마스크쓰고함”

    “메갈룸 ㅋㅋㅋ” “저 집회 막장이던데” “무고는 씨발 집유고” “저건 지능문제 아니냐 ㅋㅋ” “그성별 ㅅㅂ” “이걸 진지하게 다루네” “무고의 가능성은 보도안함” “손석희 신났다 ㅋㅋ” “메갈룸 가즈아”

    “벗어 하고 벗어서 찍어놓고 강압이래” “타노스 ㅋㅋㅋ” “타노스룸 ㄷㄷ” “아니 이렇게 보도하는거 이해할 수 있어 그런데 왜 홍대몰카는 간추린뉴스로 넘어감?” “아니 뭔 대안 ㅋㅋㅋ” “보도가 너무하잖어” “좆까고 있네 시발것들” “저 집회 개극혐”

    “푸파대회” “손석희 이 새끼도 웃기네 ㅋㅋㅋ” “메갈룸” “이게 편파수사인가” “미쳤다고 할 수밖에... 그리고... 주 목적은 워마드 수사하지 말라는 거 핵심...” “인피니티 웜 ㄷㄷㄷ” “무고는 왜 집유나 사람 인생 망쳐놓고” “메갈룸 시작”

    “타노스 손가락 튕겨야 하나?!” “'유×무죄, 무×유죄'... 이런거 머리띠에 두르고 시위하는게 제정신인가” “메갈들한테 아직 속는 팟수들 있네 ㄷㄷㄷ” “홍대몰카는?” “몰카기자가 ㅋㅋㅋ 보도한다 ㅋㅋㅋ” “군대안가는 국민 ㄷㄷㄷ”

    “손석희 보소 ㅋㅋㅋ” “손메갈 진짜” “참 세상에 수사 빨리했다고 시위하는 나라가 있냐 나라가 미쳐 돌아간다” “몰카범 95퍼 검거율인데” “홍대 피해자는?”

    “팩트) 이쁜 사람들도 많았다” “메갈련들 ㅈㅈㅈ” “메갈룸 진짜 안 변하네” “홍대몰카는 왜 단신으로 그것도 일주일넘게 지나서 보도하냐고” “썩키 스스로를 권위를 내려 놓네 ㅋㅋㅋ” “홍대녕하고 구별하자” “홍대몰카는 보도도 안하더니?” “아직 아무것도 밝혀진게 없는데 이거 너무하네”

    “몰카녀가 ㅋㅋㅋ 몰카 기사” “존나 공정했는데 ㅋㅋㅋ” “위안부 할머니들 먼저하자” “신속하게 체포해도 문제 ㅋㅋㅋ” “입법부가 일해야지 ㅋㅋㅋ” “재밌는건 그 어느 뉴스에서도 시위장면 그대로 안내보내준다는거” “범죄자 빨리 잡았다고 지랄하는거 보소”

    “다르긴 뭐가 달라 씨발” “아니 신속하게 잡았다고 지랄 ㅋㅋㅋ” “홍대 몰카는 방송도 없드만” “뭐가 신속이야?” “갈갈 돼지갈” “이 씨발년 남자 화장실 몰카년이네” “개소리죠” “당당하게 시위하는데 마스크는 왜함 어이없음”

    “에휴 지랄한다” “븅신도 아니고 당연히 금방 잡지 ㅋㅋ 피의자가 제한적인데 ㅋㅋ” “써키룸” “소라넷도 여자였는데?” “워마드룸” “와 철성이다” “빨리 잡아도 지랄하네 ㅋㅋㅋ” “팩트체크 해보시지” “아니 빨리잡아도 지랄 ㅋㅋㅋ” “범인 빨리잡아서 시위” ※ 참고로 2부 팩트체크에서 이 사안을 다루었다.

    “저걸 차별로 보는건 진짜 ㅋㅋㅋ 상황을 봐야지 ㄷㄷㄷ” “홍대몰카는 보도도 안하더니?” “캬 이게 나라다” “빨리 잡아도 지랄” “거르자” “웃음밖에 안나온다 ㅋㅋㅋ”

    “신속하게 체포하지말고 이제 늦게 체포하자 ㅋㅋㅋ” “빠르게 잡을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2차 피해 지리십니다” “홍대녕은 체포해야지 그럼 안해” “아니 시발 여자가 무슨 벼슬이야” “뉴스 수준이 ㅋㅋㅋ” “메갈룸 시발”

    “키햐 메갈 40만대군이네 ㅋ” “빨리잡히면 좋은거 아닌가?” “메갈 1만부대” “쿵쾅이들 보소” “메갈들한테 당해봐야 정신차리지 ㅋㅋㅋ” “메갈 싹 뒤져라 저기 폭격해라” ”쿵쾅이 40만명임ㅋㅂㄱ “용의자가 몇명 없는거라 빠른거 아니냐” “워마드룸”

    ※ 2부에서 계속




    댓글

Designed by Tistory.